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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분석,생리대마케팅戰略,생리대소비자분석,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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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9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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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소비재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현 시점에서의 유한킴벌리와 P&G의 새로운 마케팅전술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그 결과 M/S 1위는 유한킴벌리의 차지가 되었다. 하지만 P&G는 ‘위스퍼’라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평준화된 기능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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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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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유한킴벌리
한국 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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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생리대 시장은 타 소비재 시장과는 달리 고유한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니고 있따 그리고 시대의 변화에 따라 시장의 환경이 변화하고 있따 또한 시장의 환경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인식과 구매 패턴의 변화로 인해 시장의 판도가 끊임없이 바뀌고 있따

P&G의 위스퍼는 최초로 출시한 ‘날개형 생리대’라는 제품의 기능적인 강점을 가지고 시장을 주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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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시장분석

SWOT

STP

7P

시사점

Q & A

contents
소비자 분석

_SLIDE_4_
시장환경분석
_SLIDE_5_

환경분석
원 천
설 명
전술적 의미
경제 / 문화적
환경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생리에 대한 인식변화
환경보호의 중요성 강조
소비자 욕구 다양화
활동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 출시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
친환경 제품 출시
기술적 환경
기능 및 디자인에 대한 욕구
옷 맵시 디자인까지 고려한 감각적 상품출시
법적 / 정치적
환경
독성물질 및 이물질 발견됨
제조과정의(定義) 투명함
안정성 확보
인구통계학적
환경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초경시기가 빨라짐
10…(생략) 대들을 위한 제품 개발
_SLIDE_6_

환경분석
시장점(長點)유율
출 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_SLIDE_7_
시장특ingredient석
_SLIDE_8_

시장 특ingredient석
진입장벽이 높다

경쟁강도가 높다

대체제가 없다

시장의 불황이 없다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하지만, 쉽게 제품 브랜드를 바꿀 수도 있다

정체된 성숙기의
시장의 형태
_SLIDE_9_
소비자
분석
_SLIDE_10_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조사대상 : 20~26세 여대생 / 조사인원 : 총 52명
처음 사용제품
위스퍼 (한국P&G)
화이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한킴벌리)
기타
26
16
6
4
처음 사용하게 된 동기
엄마를 통해
광고 / 판촉행사를 통해
주위사람의 추천에 통해
기타
34
9
6
3
_SLIDE_11_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제품의 선택 및 교체의 이유
착용감
흡수력
피부 트러블
냄새
가격의 영향 X
현 사용제품
위스퍼 (한국P&G)
화이트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유한킴벌리)
바디피트(LG)
기타
11
15
13
7
6
_SLIDE_12_
SWOT
_SLIDE_13_

SWOT

S
W
T
O
시장점(長點)유율 부동의 1위
깨끗한 이미지(광고效果)
흡수력
제품의 착용감
필름커버
시장규모의 확대
(생리가능기간이 길어짐)
한 제품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대형할인점의 증가
유통망의 확대
생리대속 이물질 발견
내장형 생리대의 증가
친환경 생리대의 증가

S
W
T
O
다양한 제품종류
높은 브랜드 인지도
축적된 기술력
세계시장에서의 다양한 경험

유통 채널취약
단일 브랜드 전술

시장규모의 확대
(생리가능기간이 길어짐)
웰빙열풍

후발업체와의 경쟁심화
선점기업의 적극적인 설비 투자

유한킴벌리
한국P&G
_SLIDE_14_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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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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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에 유한킴벌리는 P&G에 내준 M/S를 찾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생리대 시장은 단순 소비재 시장을 뛰어넘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야 하는 시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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