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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연료전지의 원리, 종류 및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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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9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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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료전지의 기본원리
2. 연료전지의 history(역사)
3. 연료전지의 장단점
1) 연료전지의 장점
2) 연료전지의 단점
4. 연료전지의 종류
1) 인산형 연료전지(Phosphoric Acid Fuel Cell)
2) 알카리형 연료전지(Alkaline Fuel Cell)
3) 용융탄산염형 연료전지(Molten Carbonate Fuel Cell)
4) Solid Oxide Fuel Cell (고체산화물형 연료전지)
5) 고분자전해질형 연료전지(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6) 직접메탄올 연료전지(Direct Methanol Fuel Cell)
5. 연료전지의 理論전위와 理論효율
1) 연료전지의 理論 전위
2) 연료전지의 理論 효율
6. 연료전지 효율의 손실
1) 활성화 손실
2) 저항 및 농도 손실
7. 해외의 연료전지 개발present condition
1) 일본
2) 미국
3) 유럽

참고reference(자료)


1. 연료전지의 기본원리

1839년 초에 윌리엄 그로브(William Grove)는 수소와 산소로부터 전기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물의 전기분해를 반대로 뒤집음으로써 연료전지의 기본적인 작동원리를 발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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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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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의 기본원리, 연료전지의 역싸, 연료전지의 장단점, 연료전지의 종류, 연료전지의 이론전위와 이론효율, 연료전지 효율의 손실, 해외의 연료전지 개발現況(현황)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연료전지]연료전지의원리,종류및장단점 , [연료전지] 연료전지의 원리, 종류 및 장단점공학기술레포트 ,

다. 연료전지는 연료와 산화(酸化)제가 공급되는 동안 화학적 에너지를 전기적인 에너지로 연속적으로 변환시키는 전기화학적인 발전장치(發電裝置)이다. 공기극(cathode)에서 수소이온(H+)과 전자(e),산소()가 결합해 물()을 생산한다. 연료극(anode)에서 수소(H2)가 수소이온(H+)과 전자(e)로 분해된다 수소이…(생략) 온(H+)은 전해질을 거쳐 공기극(cathode)으로 이동하게 되고 이때 전자(e)는 외부회로를 거쳐 전류를 발생한다. 아래 그림은 연료전지의 전기발생 원리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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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연료전지의 원리, 종류 및 장단점
연료전지의 기본원리, 연료전지의 역사, 연료전지의 장단점, 연료전지의 종류, 연료전지의 이론전위와 이론효율, 연료전지 효율의 손실, 해외의 연료전지 개발현황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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