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instance) 파워포인트 > 기타문서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기타문서자료

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instance) 파워포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06:40

본문




Download : 두산베어스.pptx





레포트/경영경제



두산,마케팅,스포츠,스포츠마케팅,야구,경영경제,레포트
_pptx_01_.gif _pptx_02_.gif _pptx_03_.gif _pptx_04_.gif _pptx_05_.gif _pptx_06_.gif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보고서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보고서입니다.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순서


Download : 두산베어스.pptx( 54 )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두산베어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 파워포인트경영경제레포트 , 두산 마케팅 스포츠 스포츠마케팅 야구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資料입니다




본 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처리해야할문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설명


두산베어스 스포츠마케팅 사례(instance) 파워포인트


경영학 관련 수업 때, 두산베어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1. 선정 배경
2. SWOT 분석
3.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1. 문제제기
2. SWOT 분석
3. STP 전략(戰略)
4. 4P에 적용
5. 결론


_SLIDE_1_
두산베어스 마케팅
_SLIDE_2_
CONTENTS


1. 선정 배경
2. SWOT 분석
3.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1. 문제제기
2. SWOT 분석
3. STP 전략(戰略)
4. 4P에 적용
5. 결론
_SLIDE_3_
선정 배경

1. 서울 잠실을 연고로 한 가장 팬이 많은 구단 중 하나인 대표적 인기구단.

2. 높은 야구 열기와 함께 여러가지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아
_SLIDE_4_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역싸가 깊은 전통의 강호로, 구단의 인지도가 높음
연고지가 인구가 많은 서울
두터운 고정 골수 팬 층
2001년 이후 우승경력이 없음
끝없이 이어진 트레이드로 인한 전력누수
Opportunity
Threat
서울을 연고로 한 이점으로 관중 동원이 유리함
최근 야구에 대한 관심이 고조
월드컵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야구에 대한 관심 저하 우려
메이저리그 인기상승과 중계로 인한 국내 프로야구 인기 감소
_SLIDE_5_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 PRODUCT - <두산 베어스>
팀 이미지 : 과거 OB 베어스부터 이어져온 역싸와 전통 있는 구단
경기력 : 한국시리즈 2년 연속 진출,
?현재 리그 순위 2위 (1위 SK와 4.5점차 - 2xxx.6.6일자)
감독 : 부드러움과 카리스마를 가진 김경문 감독과 두산 베어스의 조화로 특유의 전통성과 안정적인 실력의 우수함을 지닌 팀컬러 창출.
선수 : 김현수, 김동주, 임태훈, 김선우와 같은 스타플레이어를? 다수 보유하여 이를 활용한 여러가지 행사 진행
유니폼 : 타 구단과 달리 여성팬을 위한 핑크색유니폼을 만들어 차별화
팬 : 팀 누적 관중 수 530,021명, 평균(average) 17,667명의 관중 확보
팀별 관중 수3위. 젊은 층과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戰略) 으로 여성팬 층이 두터움.

_SLIDE_6…(투비컨티뉴드 ) _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 PRICE
내야, 외야 구분 없는 지정좌석제 실시로 비교적 높은 가격
VIP 석: 50,000원 균일 , 테이블 석 : 30,000원 균일
블루 : 주중 12,000원, 주말 15,000원레드 : 주중 10,000원, 주말 12,000원
옐로우 : 주중 8,000원, 주말 9,000원
그린(자유석) : 주중 7,000원, 주말 8,000원군경/청소년: 주중 5,000원, 주말 6,000원 (레드지정석, 일반석)어린이: 주중 3,000원, 주말 4,000원(어린이회원 : 무료)

_SLIDE_7_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 PRICE

☆ Event

퀸즈데이: 매달 1회씩 여성들에게 입장권을 2,000원 할인, Vips샐러드 바 이용권 제공

베어스데이(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홈경기):
블루 석 이하 50%할인, 어린이 무료입장

_SLIDE_8_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 PLACE
구장 : 서울 잠실 종합 운동장에 위치, LG 트윈스와 공동 임대.
인구가 많은 서울에 위치하여, 타 구단에 비해 관중의 수가 많고, 어웨이 팀일 지라도 지방 출신 팬들의 관람이 용이함. 팬들의 유입이 수월하고, 비교적 젊은 층의 관중이 다수.


_SLIDE_9_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 PLACE

티켓 유통 경로 : 인터넷(Internet)(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 전화(콜센터 1588-7890), 편의점(훼미리 마트, GS25), 지하철역의 현금지급기를 통해 예매※지정 좌석제를 내야 1, 2층 일반석(레드 지정석)까지 확대, 예매 활성화를 위해 개막 2연전 이후 경기는 해당 경기일 2주 전부터 예매 가능. 시합 종료 후 무인 발권기를 통해 다음 경기 예매


_SLIDE_10_
현행 마케팅전략(戰略) 4P 분석
◆PROMOTION

지하철 2호선 종합운동장역에 정차 시 열차 내 두산베어스 홍보 방송

직장인의 날 : 직장인들에게 무료
Internet으로 검색한資料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資料입니다.

기타문서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ilo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ilo.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